아이디저장


더보기 >










[공지] 미션 도전하기 전에 꼭 읽어보세요.
[공지] 초급미션이 A코스,B코스로 분리되었습니다.

미션 B코스 [초급6단] 각종 다양한 입력양식(등록폼) 만들기
2012-06-09 21:50:00
아람스쿨 조회수 3615

대부분의 홈페이지에서 각종 1:1문의, 이메일 전송, 제휴문의, 온라인상담, 자료등록, 주문신청,예약접수등 정말 다양한 폼이 많은데 다들 한번쯤은 보셨을겁니다.

이번 미션을 통해 우리도 한번 만들어 봅시다. ^-^

 

 

관리자모드로 로그인 후 아래 아람스쿨사이트로 접속하여 로그인 후 상단 [홈페이지만들기>프로그램 추가/설치]에서

맞춤 등록폼맞춤게시판 체크 후 하단에 계정을 선택하고 구매하기 클릭합니다.

http://www.aramschool.co.kr/shop_admin/theme_menu_shop_list.htm

구매가 완료되셨다면 다시 관리자모드 사이트로 돌아와 [프로그램샵>프로그램 환경설정>맞춤 전송폼 설정]에서 나의폼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위 설정 중 주의하실 점은 [우편번호 찾기]을 넣으실때 도움말을 꼼꼼히 읽어 보신 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a href="javascript:zipcode_search(3,4)">우편번호 찾기</a>로 입력하였습니다. ^-^

해당항목을 모두 입력하셨다면 저장 및 디자인 편집하기를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기본정보를 저장하고 나면 디자인 편집 화면이 나타납니다.
스킨은 "default 기본 스킨"(초급1단에서 만들어놓은 기본스킨)을 선택하고 디자인 소스는 하단에 TEXT편집기모드를 체크한 후 "기본디자인"선택 후 샘플디자인 소스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소스가 입력됩니다.

 


 

 

 

모두 입력하셨다면 모두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그럼 정상적으로 작동 되는지 테스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샵 >프로그램 환경설정> 맞춤 전송폼 설정] 에서 URL_CODE를 클릭하시면 완성된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럼 실제 데이타를 입력 해보세요. 그리고 ☆[우편번호 찾기]버튼을 클릭하셔서 제대로 작동되는지 확인☆합니다.

데이타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프로그램샵 >프로그램 환경설정> 맞춤 전송폼 설정]으로 가셔서 등록데이타를 클릭하여 데이타가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디자인관리 > 고급 디자인 관리 > 스킨 관리]로 이동 후 [default 기본 스킨](초급1단에서 만든 기본스킨)을 수정을 누르고 아래에 링크주소를 아래와 같이 추가합니다.

 

상단디자인에 아래 링크주소를 추가 합니다.

※ 추가된 HTML

<a href='/shop_contents/myreg_form.htm?myreg_code=myform1'>예약접수</a>

여기까지 작업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완성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uhkr06b.aramschool.co.kr/shop_contents/myreg_form.htm?myreg_code=myform1

 

어떠셨나요? 이정도면 웬만한 등록폼은 직접 만드실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실제 고객 홈페이지를 제작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디자인 수정건과 기능을 요구하기 마련입니다.

초급미션에서는 위와 같이 간단하게 설정하는부분만 소개해드리며 고급미션에서는 아래와 같은 기능을 다루어 볼 것 입니다.

 - 원하는 레이아웃으로 디자인하기
 - 고객이 등록한 데이타를 직접 조회하고 확인/수정/확인 하기
 - 각 지역별로 예약접수를 받을때 각 지점에서 등록된 데이타를 관리하기

다양한 기능이 준비 되어 있으므로 기대해주세요.^-^

 

수고하셨습니다.

 

완성 하신 분은 다음 미션으로 고고고~~~

 

위 미션 수행 후 덧글에 소감 한마디 남겨주세요~~~~ ^0^

 

댓글 153개